본문 바로가기
여행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 치앙마이 장기숙소 절약여행

by 절약여행 2023. 9. 28.

 

 

치앙마이 이주

 

생애 두번째로 방문한 치앙마이에

 

온지 벌써 한달이 넘었다.

 

첫 5일은 호텔에서 지내며

 

장기 렌트할 집을 보러 다녔는데

 

로컬 렌트 사이트와 페이스북을 뒤지며

 

여기저기 3일동안 집을 보러다녔다.

 

내가 참고한 태국의 사이트는

 

https://www.renthub.in.th/en 

 

Apartment for Rent in Bangkok and Thailand | RentHub.in.th

Zimple Media Co., Ltd. 242,244,246 Building A, 2nd Floor, Room A210A Watcharapol Road, Tha Raeng, Bang Khen Bangkok 10230 Email: support@renthub.in.thLine: @renthub02-105-4287

www.renthub.in.th

 

주로 태국 로컬인들이 사용하고

 

렌트허브 앱 또는 라인으로 연락을 한다.

 

페이스북으로도 매물을 구할수가 있는데

 

Chiang mai rent를 검색한다면 찾을수 있다.

 

역시 관리가 안되거나 허술한 집 또는

 

관리자가 무책임한 집들도 참 많았다

 

충분한 시간을 들여 한달 7000바트의

 

더블베드 룸과 작은 거실이

 

있는 집을 구하게 되었다.

 

이 집의 장점은 관리가 잘 되어있었고

 

올드타운과 가까움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좋았다. 

 

이 지역은 싼티탐이라는 지역인데

 

올드타운의 북서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마야 몰 그리고 님만해민과도 가깝고

 

점점 외국인들이 몰리는 지역이다.

 

물가는 로컬물가이며 관광지역보다

 

훨씬 싸면서 상권이 발달되어 있다.

 

주변에 세탁시설, 편의점, 식당, 약국등등

 

편의시설이 굉장히 가깝고 다양하며

 

밤에도 길이 밝고 들개들이 없는 곳이다.

 

또 굉장히 중요한점은 많은 태국의

 

현재 태국의 전기료는 1유닛당 4.77 바트인데

 

렌트하우스들은 차익을위해

 

유닛당 보통 8~10 바트씩 받는다.

 

하지만 이 집의 전기세는 1유닛당 7 바트

 

게다가 수도세는 무료라서 선택하게 됐다.

 

여러모로 참 장점이 많은 집

 

내가 태국으로 오면서 결심하고

 

이루겠다고 다짐한 일들이 있는데

 

그중 첫째가 운동이다 그래서 운동을 하며

 

벌크업과 거북목 교정, 뮤잉으로 코호흡하기

 

이 세가지가 첫번째 목표이이다.

 

현대인이라면 거의 모두가

 

가지고 있는 거북목과 라운드 숄더

 

지금 이것을 교정하지 못한다면

 

평생 어려울것이라 생각하고 결심하게 되었다.

 

뮤잉을 하는 이유는 평소 코골이가

 

심하고 입으로 호흡하던

 

나를 내가 스스로 느낄수 있었기에

 

교정 및 혀 근육 단련을 해보기로 했다.

 

꾸준히 헬스를 다니며 운동을 했더니

 

효과가 벌써 시각적으로 나타났다.

 

등운동으로 인해 어깨와 가슴이

 

벌어지고 가슴근육을 충분히 양쪽으로

 

늘려주니 가슴 근육이 좌우로

 

넓어지며 모양이 좋아졌다.

 

이제 한달이 지났고 앞으로의

 

4달이 정말 기대된다.

 

내가 이루려던 이것들과 추가로

 

나의 비즈니스만 시작을 하게 되면

 

나는 저비용으로 이곳에서 편하게 머무르며

 

이루고 싶은 것을 이루는 행복한 삶을 살게 된다.

 

구글 검색 "절약여행"

 

개인, 가족 단위나 친구들과 치앙마이

근교를 여행할때 좋은 클룩 차량 투어 

 

Klook.com